본문 바로가기

뚜벅이 라이프

뚜벅이의 속초여행 - 2. 아바이마을

속초여행 2탄!! 아바이마을 편이 되겠습니다.

아바이마을이라고 하면 유명한게 2개가 잇죠.

바로 갯배와 아바이순대!


그럼 그 2개를 목표로 저흰 1탄 마지막으로 보여줬던 산호&사랑에서 이어서 열심히 걸어갔습니다.


   

물론 사진 열심히 찍으면서 놀면서...길을 갔습니다.

속초라는 지역은 길게 늘어진 바다덕에 날씨만 좋으면 정말 산책하기 좋네요..


길게 늘어진 바닷가....

매우 기분이 좋아지는 풍경...


이날은 날씨가 너무 좋아 햇살도 덩달아 불타오르는 날이었죠..

그래서 말라주기 직전에 만난 오아시스...

여기 커피는 공정무역커피라고 하네요...맛도 좋았습니다...



   

라떼를 먹으면서....이정표를 보면서 계속 전진 전진..하다보면 드디어 길이 나옵니다..

저기 보이는 다리가 바로 설악대교라는 다리인데 금강대교와 함께 아바이마을을 이어주는 다리입니다.(가이드버전)

참고로 설악대교 중간에 전망대가 있는데 돈도 안넣어도 되고 정말 전망대 망원경이라 눈으로도 보기 힘들정도로 멀리 있는 
해수욕장이 잘 보입니다..(남자분들 참고하세요)

설악대교를 건너고 내리면 그때부터 아바이마을의 시작입니다.

배고프니 밥부터 먹으로 가시죠..

가기전에 아바이마을을 검색을 하니 1박2일팀이 갔다와서 더 유명해졌더라구요.
그래서 저흰 1박2일팀이 다녀온곳으로 갔습니다.

가서 보니까 1박2일이 나오고 화재가 났는지 어쨌는지 해서 기존에 티비에 나왔던 집은 사라졌고 새건물이 뙇!

네..여기가 각종 포탈에서 '속초 단천식당'을 검색하면 수십개의 글이 조회되는 1박2일이 나왔던 단천식당입니다.


단천식당 입구입니다. 왼쪽에 신발 보이시나요? 한테블이 비어 있어서 간신히 바로 앉을수가 있었죠...

벽에 있는 메뉴판...아바이순대도 먹고싶고 오징어순대도 먹고싶어서 시킨 모듬순대랑 아바이순대국밥 1그릇..

기대 무지무지 되고 있어요...

밑반찬....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백김치 감사...

드디어 등장한 모듬순대...

오징어 순대는 계란부침같은 기분? 크기가 큼직한게..맛나보이네요..

크기가 궁금하실까봐 밥그릇으로 크기비교...

우와...ㅇ.ㅇ

그리고 (순대먼저 폭풍섭취중에) 나온 아바이순대국밥...

개인적으로 이때까지 먹었던 순대국밥중 최고였습니다.

정말 많이 들어가잇는 고기와 순대..그리고 시원한 국물...

최고최고최고최고

떠나면서 아쉬워하는 여자친구님...

또 먹으러 가자고 하면 좋아라 갈듯....하네요..


정말 맛있게 먹고 배 두드리고 갯배타러 출발~~


이곳이 갯배타는곳입니다.

가을동화랑 1박2일이 그림으로 그려져있네요...

그래서 혹시나 하고 갯배타는데로 갔더니...



기다리는 사람들....분위기를 봐서는 이번에는 못탈것같으니까 포기하고 주위를 둘러봐야겠네요...

가을동화 촬영지 기념 동상인듯....남녀주인공에 카메라맨....뜨거울까봐 손은 못댔어요....태양이...이글이글...

가을동화에 나오는 빨간 전화부스...

근데 왜 전화부스에 들어가있는데 감옥에 같힌것같지....ㅠ



앞에 한 배 떠나고....

2백원이네요....다행히 안올랐....

200원 * 2인분 내고...

갯배탑승...

갯배를 끌고 가는 굵은 줄이네요. 이 줄을 당기면 배는 이동합니다...

먼저 시범 보여주시면...

그 다음에는 원하는 사람에 한해서 배를 끌수 있습니다. 전 안끌었어요...소심하니깐...ㅎ



도착~~~~

여기부턴 속초시내입니다....


3탄 영금정편 기대해주세요~~



이번엔 좀 많이 걸었네요....

영금정까지도 멀었...


아마 이렇게 가는 사람은...없..겠죠?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