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서평

[JQuery Mobile] 스마트폰 앱스 개발자들이 관심 가져볼만한 책

[JQuery Mobile]
출판사 : O`Reilly, 한빛미디어
존 라이드 지음, 한선용 옮김

스마트폰이 나온지 2년...
2년 사이에 컴퓨터 및 기계 소프트 개발자만 있는 시점에서 새로이 앱 개발자라는게 생겼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각각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스토어에 등록할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그 둘은 각각 따로이 갈것같았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네이티브웹들이 언제까지 따로이 갈수 없었던것과 같이 다시금 공통으로 쓸 수 있는 모바일 웹으로 눈을 돌렸고HTML5를 이용해 안드로이드와 IOs에 연연하지 않는 웹을 만들기 시작했고 드디어 이런 책도 나왔습니다.

JQuery가 개발되면서 버전 알파4에서 베타2사이에 나온 책인것만큼 완벽하다고는 볼 수 없지만 그 사이에 변경된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히 설명이 되어 있고 무엇보다 최근이라는 느낌을 받게 해주는 부분이었습니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JQuery가 무엇인지부터 시작해서 JQuery로 만든 초 간단 예제 그리고 JQuery의 UI설명 그리고 이벤트 설명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이용한 JQuery 실전 사용법에 대한 예제로 마무리를 짓는데 아직 모바일용 JQuery에 대해 마땅한 정보가 없는 지금으로서는 최고의 참고 도서가 아닌듯싶습니다.
무엇보다 컴퓨터용 JQuery를 따로 공부하지 않아도 모바일용에 대해서는 많은 설명이 되어 있고 그에 따른 예제도 있기 때문에 따로 공부는 하지 않아도 될듯싶습니다.


그리고 이 책의 최고의 강점은 IOS와 안드로이 2가지 OS에서 사용되는 예시가 같이 보여주고 그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가 아닌듯싶습니다. 자기가 사용하는 OS가 아닌 다른 OS에서는 어떻게 표현될지 생각하거나 책의 예시를 따로 코딩해서 확인을 하지 않아도 QR코드만 찍어도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이것이야 말로 강점이 아닐까요? 그리고 책의 크기가 작고 두께가 얇아서 어디서든 펴서 볼 수 있는 휴대성도 강한 장점인듯 싶습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이 보급된지 2년, 그리고 앞으로 2년간은 모바일 웹이 보급될 2년이 될것같은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모바일 웹의 기술중에 한가지가 될 JQuery Mobile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책이 될듯싶습니다.